포레스텔라, 재능과 노력의 만남!!
나이를 먹고 절로 눈길이 가는 사람은 재능만 있는 사람은 아니다.
어려서는 노력하는 사람보다 타고난 사람에 대한 동경이 너무 강해서 , 오히려 그 노력에 대해 의미를 덜 부여했던것 같은데, 최근 들어서 노력이 주는 힘, 성실함이 주는 힘에 눈을 뜬 듯 한데..
이를 제일 잘 보여주는 그룹이 두 그룹 포레스텔라와 방탄소년단이다.
내가 20대떄 제일 좋아하던 사람인 .. 김연아가.. 드디어 결혼을 한다고 발표했는데, 그 주인공이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고우림이라고 들었다. 팬텀싱어를 안본지라 포레스텔라가 누군지도 모르고 , 어떤 음악을 하는지도 몰랐던 나인데.. 연느님에 대한 팬심으로 포레스텔라 고우림을 찾아보게되었고 . ..
고우림이 아닌 포레스텔라에 완전 빠져버리게 되었다.
우림이도 너무 멋진친구지만 .. 이 팀이 주는 시너지가 너무 멋지고 좋다.
난 원래 클래식한 음악을 좋아하는 편인데, 그래서 그런지 제일 눈에 띄고 확 들어오는 사람은 고우림과 조민규 !! 특히 민규 목소리가 너무 개인취향이라서 .. 너무 좋다라고 생각했는데.. 두 사람이 서울대 성악과 출신이라고 한다. 역시 한국 사회에서 서울대를 나왔다는건 정말 그 사람이 본인 분야에서는 어쨌든 탑 클라스인걸 인정하는 샘 ..
민규의 목소리가 너무 예쁜데, 노래 부르는 스킬이 너무 완벽한 느낌이라서 .. 정말 신기하게 찾아봤는데.. 민규가 팬텀싱어를 다 조율 했더만 .. 철저한 분석과 본인의 능력으로 .. 각 멤버의 포텐셜을 끌어낼 수 있는 곡을 선곡하고 , 팀원을 모아 이끌고 조율해서 완벽하게 연출을 한 느낌!! 그런 역량이 된다는 것도 신기하고 . .. 민규의 조련을 아주 흥쾌히 받아 드리면서 매우 크게 성장한 우림이도 멋져 보였다.
민규의 과거 인터뷰를 듣고 .. 민규가 정말 더 대단한 사람이다라고 느낀게..
본인이 슬럼프에 빠졌을 떄 다시 도전을 하겠다고 마음 먹고 , 제네바 콩클에 가서 .. 들은 소리가 .. 너의 목소리로는 주인공을 할 수가 없다고 .. 뼈때리는 이야기를 뜰었을 때 ... 와.. 거기서 나였다면 정말을 하고 더더욱 슬럼프에 빠졌을 것 같은데.. 민규의 경우 팬텀싱어를 보고 .. 내가 갈 길은 저 곳이 아닐까? 라고 생각해서 다시 도전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 결과 너무 대단한 결과!!!
내가 봐도 .. 민규 목소리는 정통 클래식 보다는 조금은 세미 클래식, 크로스 오버 쪽이 훨씬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 정통 오페라를 소화하고 성악곡을 소화하기에는 .... 민규 톤에 맞는 유명한 곡들이 없다. 민규 톤이 너무 좋고 노래를 잘하는데 거기에 맞는 노래가 세상에 없는 느낌 !!
뭐.. 그런 클래식 곡이 없어서 .. 클래식은 안된다는데.. 그 재능을 다른 노래 분야에서 써 먹으면 되지!!
전략가 민규의 훌륭한 선택!! 그리고 정말 멋진 음악을 할 수 있는 팀을 만들어서 .. 팬텀싱어 시즌2 우승
사실 팬텀싱어 시즌2를 아직 제대로 못 봤는데 보고 싶다 ㅎㅎㅎ 민규의 활약과 우림이의 성장을 더 보고 싶은?
처음에 포레스텔라 노래를 들으면 우림이만 들렸는데.. 나중에는 다른 멤버들 목소리만 들린다.
곡에 따라서 .. 그 멤버가 돋보일 수 있는 파트를 최적 분배한다음에.. 그 멤버가 돋보일 수 있도록 다른 멤버가 최고 서포트
정말 그 덕분에 4명이 이끄는 팀인에 합창단 수준의 임팩트를 자랑하고 ...
또 포레스텔라는 정통 클래식, 크로스오버, 가요, 락 , 팝 등 모든 창르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가지고 있는 팀이 된듯 하다.
연구원에서 가수로 전향한 형호도 너무 노래를 잘하는데.. 남자 와 여자를 넘나드는 음역대로 .. 정말 아주 강력한 무기 한방!! 뮤지컬 배우인 배두훈도 .. 뭔가 감정과 드라마가 들어가야 하는 파트에서는 최고 역할을 해주고 ...
난 이 팀이 너무 좋은게 .. 모든 멤버가 성실하고 노력할 뿐만 아니라 .. 기본적으로 잘한다!!!!
기본적으로 너무 잘하는 사람들이 .. 성실하고 매순간 노력하는데 .. 그게 어찌 잘못 될까? 생각을 해보는데..
정말 너무 멋진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목소리가 민규 스타일 목소리라서 .. 더 이 팀이 좋은지 모르겠다.
다들 임형주 좋다고 할 때 .. 난 임형주가 왜 좋은지는 모르겠었는데.. 내 개인취향은 민규 정도의 목소리 톤이 되지 않을까 싶다. 민규가 왜 잘하는지는 .. 전문가가 아니니 모르겠는데.. 민규처럼 하는 노래가 내 취향이고 잘한다는 생각이 드는걸 부정할 수는 없는 그런게 있나부다 ..
그리고 네 명이 사이가 너무 좋아서 .. 영상 클립들 보는데 너무 기분이 좋다 !!
진짜 .. 포레스텔라 !!!! 재능 있는 친구들이 이리 열심히 노력까지 해주니 더 좋은 그룹!!
느낌상 .. 어딘가에서 터지면 방탄처럼 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하는데..
배두훈과 강형호 덕분에.. 보통 팝페라 그룹이 가지지 않았던 .. 한국 스러운 매력이 추가가 되는 그런게 있는데..
그게 요즘에는 개성이라고 생각한다. 그거 덕에 포레스텔라가 한국적인 팝페라 그룹인거라고 생각한다.
정말 좋은 노래와 타이밍을 만나서 ..
전 세계를 씹어 먹을 수 있는 메가히트곡을 하나 받아서 .. 히트 했으면 하는 바램뿐 !!!!
너무 멋지다!! .. 개인적으로 민규 화이팅!!! 난 민규 팬 !!!!
우리 연느님과 결혼하는 우림이도 멋지도 좋긴 한데.. 포레스텔라는 역시 민규인듯 !!! ^-^
민규가 내 블로그 보고 .. 정말 이리 응원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한다!!
멋진 네 남자.. 방탄처럼 멋지게 날자!! 포레스텔라 화이팅